2024-04-28 23:23 (일)
진해시, 서기관 등 3명 중징계 요청 ‘파문’
진해시, 서기관 등 3명 중징계 요청 ‘파문’
  • 승인 2007.01.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항 공유수면 매립사업 정산 보고 누락 관련
직위해제서 중징계 요구로 바꿔 … 비난 글 빗발
진해시가 진해항 공유수면 매립사업 정산 관련 보고 누락을 이유로 국장을 비롯한 3명을 직위해제한데 대한 반발 여론이 높은 가운데 이번에는 이들을 중징계해 달라고 경남도에 요청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21일 진해시에 따르면 J모 국장 등 4·5·6급 공무원 3명에 대해 정산합의 사실 보고누락 등을 이유로 경남도에 중징계를 요구했다.

징계 요구 사유는 △보고 누락을 비롯해 △사업성 검토를 하지 않은 점 △의회 의결을 무시하고 정산 합의 △정부 종합감사 결과를 정산에 반영시키지 않은 점 △감정평가 결과를 충분히 검토하지 않은 점 등이다.

그러나 시가 이처럼 직위해제에서 중징계 요구로 바꾼 것은 이들 3명이 지난달 경남도에 직위해제 무효를 주장하며 낸 소청에 대한 심사위원회가 23일 열릴 예정인데다, 경남도 소청심사위에서 이들의 소청이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높아지자 이를 무력화하기 위한 것이라는 비난이 일고 있다.

한편 중징계 요구 사실이 알려지면서 진해공무원노조 홈페이지에는 시를 비난하는 글이 빗발치고 있다.

‘아래한심타넘’이라는 네티즌은 “앞으로 현 시장도 엄청난 사업을 추진할 것인데 이런 식의 인사조치를 한다면 뒷일이 무서워서 어디 사업하겠나. 또다른 후임 시장이 나타나면 밑구멍 홈파면 죽어나는 것은 공무원밖에 없는데”라는 글을 올렸다.

‘근심’이라는 네티즌은 “O모씨가 세분 퇴직금도 못받게 만들거라고 떠들고 다닌다더니. 하늘 무서운줄 모르고 날뛰는 작금의 진해시정이여. 모든 평가는 후세에 남는 법 지금의 칼자루가 비수가 되지 않도록 권력 가진 자로 생각되면 좋은 일로 쓰세요”라고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