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24 (월)
창원시·의령군, ‘우수행정혁신기관’ 표창
창원시·의령군, ‘우수행정혁신기관’ 표창
  • 승인 2007.01.1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경북도청서 실시된 시상식서 시상금 2억원 받아
246개 지방자치단체 대상 지난해 12월 평가 실시
창원시와 의령군이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06년 지방행정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8일 경북도청에서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시상식에 기관표창과 재정인센티브 지원금 1억원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행정자치부에서 246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06년 12월에 실시했으며, 혁신역량, 혁신과제, 혁신체감도 3개부문 14개 평가항목으로 과정평가, 성과평가, 혁신체감도조사를 종합 심사하여 순위를 결정했다.

창원시는 14개 평가항목 전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혁신추진조직, 혁신교육 및 학습·공유활동, 주민참여, 조직유연성 제고,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혁신, 성과관리, 고객만족행정에서 타 자치단체들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창원시는 그동안 ‘고객과 성과’, ‘현장과 실천’ 위주, ‘주민체감형 혁신’ 추진을 통해 혁신의 수용성과 실행력을 제고하였으며, 조직내 자율혁신역량을 통해 지속적 혁신 추진이 가능한 기반구축과 혁신의 실행과 확산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혁신교육·학습을 강화하여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의령군은 지난해 ‘군민과 함께하는 희망찬 의령’ 건설을 위해 행정의 고객인 주민을 만족시키고 행정효율성 제고를 위해 전 행정력을 투입 추진한 결과를 인정받아 2006년도 지방행정혁신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는 영예를 안았다.

의령군은 혁신과제 발굴 보고회, 민간인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모니터 요원 등을 활용한 행정기관 고객만족 모니터링, 혁신아카데미 등을 실시해 혁신 추진 가속화와 공감대 형성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