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04 (월)
참정연, ‘재창당위한 전당대회’ 결정
참정연, ‘재창당위한 전당대회’ 결정
  • 승인 2006.11.03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행위원회·의원단 연석회의 열고 “전당대회 준비위 구성” 밝혀
친노파 조직인 참여정치실천연대(참정연)가 사실상 ‘재창당을 위한 전당대회’를 하기로 결정했다.

김근태의장에 이어 천정배 의원, 그리고 고건 전 총리까지 범여권 대선주자들의 ‘통합신당 창당’ 주장으로 통합신당 창당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참정연 ‘열린우리당 사수를 위한 전당대회’를 치루기로 결정했다.

친노파가 주장하는 ‘재창당을 위한 전당대회’를 치루겠다는 선언이다.

참정연(상임대표 김형주의원)은 집행위원회-의원단 연석회의를 열고 “최근 열린우리당 안팎에서 제기되고 있는 ‘정계개편’ 논의와 관련한 입장을 결정했다”며 “당헌당규대로 차기 전당대회를 치르기 위한 전당대회 준비위원회를 조속히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정연은 연석회의 결정문에서 “당내 모든 정치세력은 무질서한 정계개편 논의를 자제하고 북핵문제와 민생문제 등 당면한 국정현안의 해결과 정기국회활동에 전념함으로써 집권여당의 본분에 충실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차기 전당대회는 현행 당헌과 당규에 정해진 바대로 치러져야 하며, 당 비상대책위원회는 빠른 시일 안에 전당대회 관련 절차와 일정을 확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전당대회 준비위원회’를 조속히 구성할 것”을 촉구하며 “이 준비위에서 당의 진로에 대한 다양한 논의와 입장들이 이 기구를 통해서 질서있게 수렴되도록 하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전당대회를 통한 당 진로’ 변화를 모색하겠다는 결정은 곧 ‘재창당’을 위한 전대임을 분명히 한 것이다.

한편 참정연은 열린우리당 창당세력 중 하나인 유시민의원 등 개혁당 출신을 중심으로 한 당내 친노그룹 중 하나로 기간당원제 등 정당개혁을 주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