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08 (월)
어린이해설사가 들려주는 진주성 이야기
어린이해설사가 들려주는 진주성 이야기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4.02.26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진주성 어린이해설사 수료
역사 유적 배경·해설기법 등 교육
지난 24일 '제5기 진주성 어린이해설사 양성교육 수료식'에서 어린이 수강생들이 수료증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4일 '제5기 진주성 어린이해설사 양성교육 수료식'에서 어린이 수강생들이 수료증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진주시는 지난 24일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이하 미래인재센터)에서 '제5기 진주성 어린이해설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해 온 진주성 어린이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전문 강사의 이론 및 현장 교육 이수를 완료한 수강생 15명은 어린이해설사로 임명됐다. 수강생은 지난해 말 면접을 거쳐 선발됐으며 지난달부터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진주성 및 국립진주박물관에서 진주성의 역사 유적, 임진왜란과 진주성 전투, 해설기법 등을 교육받았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해설사 양성은 진주시 어린이가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경험할 수 있는 진주성 탐방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4월부터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 해설사와 함께하는 진주성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