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40 (월)
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4.02.1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2억 6000여만 원 투입
내달 20일까지 방문ㆍ우편 접수
사천시가 '2024년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시 관계자들이 대기오염방지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사천시가 '2024년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시 관계자들이 대기오염방지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사천시가 지역 내 중ㆍ소기업의 환경시설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 및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2024년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올해 2억 6000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후된 방지시설 교체, 사물인터넷(IoT) 부착, 저녹스버너 교체 등의 비용을 90% 지원할 예정이다. 단, 공공기관 및 공공시설에 설치하는 방지시설 또는 3년 이내 설치한 방지시설과 5년 이내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방지시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설치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19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시청 환경보호과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서류검토와 현장조사 등을 거쳐 예산범위 내에서 우선순위를 결정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사업은 중ㆍ소사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미세먼지를 포함한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비용 문제로 방지시설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교체와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저녹스 버너 교체 등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