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7:03 (월)
박완수 경남지사, 진주시민과 설맞이 민생행보
박완수 경남지사, 진주시민과 설맞이 민생행보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4.02.07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중앙시장·딸기 수출농업단지 방문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진주시 수곡면에 위치한 딸기수출농업단지를 방문해 수출현황과 수출농업단지 현황을 살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진주시 수곡면에 위치한 딸기수출농업단지를 방문해 수출현황과 수출농업단지 현황을 살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7일 진주 중앙시장 등 4개 시장을 살펴보고, 해외 인기몰이 중인 경남 딸기의 수출농업단지를 방문했다.

앞서 지난 5일 양산의 종합덕계상설시장과 사할린 한인마을 방문, 6일 거창의 전통시장과 노인·여성·장애인 복지시설 방문한 바 있다.

박 지사는 진주의 상권이 밀집 돼있는 중앙시장, 논개시장, 청과시장, 비봉시장을 방문해 민생경제 상황을 살피고, 상인들을 격려한 후 청과시장 상인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한소쿠리'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함께 상인들과 차담을 나누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경남의 농산물 수출을 견인하고 있는 딸기 농가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진주시 수곡면에 위치한 딸기수출농업단지를 방문하여 딸기 수출과 수출농업단지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현장에서 한 농민은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우리 딸기는 경남의 기상환경에 도의 지원이 더해져 만들어진 결과물이다"며 앞으로도 도지사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경남도는 농업기술원과 함께 더 좋은 품질의 딸기 품종을 개발하고 경남 딸기가 해외에서 확실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외마케팅 확대 등 농민들과 고민하고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