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59 (월)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리뉴얼 향상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리뉴얼 향상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1.29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만드는 금융' 맞춤형 구현
UX·UI개편 간편 인터페이스 확대

BNK경남은행은 모바일뱅킹앱(App)을 리뉴얼 오픈해 고객 편의성과 직관성을 더욱 향상시켰다고 29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은 리뉴얼 컨셉을 '내가 만드는 금융'으로 정하고 고객 관점의 UX/UI를 강조한 맞춤형 모바일뱅킹앱을 구현했다.

모바일뱅킹앱 리뉴얼은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메뉴와 서비스를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개편된 메인화면은 BNK경남은행 또는 다른은행 계좌를 대표계좌로 설정해 화면 전환없이 이체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계좌의 필요한 금액은 연동된 다른 은행계좌에서 바로 채울 수 있으며 계좌를 한번에 펼쳐볼 수도 있다.

또 자주쓰는 메뉴를 등록하면 원하는 메뉴로 즉시 이동이 가능한 내 메뉴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들이 모바일뱅킹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체와 조회는 더 간편하고 손쉬워졌다.

보낼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은행을 자동으로 찾아주고 계좌번호를 카메라로 촬영하면 자동으로 인식하는 촬영이체 기능이 제공된다.

내 계좌간 이체는 한번의 터치로 가능하며 여러 명에게 한 번에 쉽고 빠르게 이체할 수 있는 다건이체도 추가됐다.

조회 화면은 BNK경남은행과 다른 금융으로 나눠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UI가 개선됐다.

이외에도 저시력자와 시니어고객을 위해 핵심 기능을 단순하고 편리하게 구성한 '큰글씨 모드'도 업그레이드됐다.

영업점에서 돈을 찾을 때 전표를 쓰는 것과 같이 시니어에게 익숙한 이체화면을 제공하고 진행 단계를 표시해 사용성을 더욱 높였다.

디지털금융본부 이주형 상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에서 원하는 메뉴와 메인화면을 배치할 수 있게 됐다. 회원가입, 조회, 이체 등 모바일뱅킹 주요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더욱 높였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고객들이 선호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