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43 (월)
경남도 "남해안 관광ㆍ우주항공 중심지 도약"
경남도 "남해안 관광ㆍ우주항공 중심지 도약"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4.01.22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투자유치단, 2024 정책브리핑 열어
관광ㆍ우주항공청 개청 등 투자유치
9월 27일 남해안권 국제 관광 설명회
경남도 투자유치단이 22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남해안 관광 우주항공 분야 투자유치에 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경남도 투자유치단이 22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남해안 관광 우주항공 분야 투자유치에 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남해안 시대를 연다." 경남도 투자유치단은 22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2024년 정책브리핑을 열고 새해 남해안 관광, 우주항공 분야를 중심으로 투자유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지난해 7조 원 투자유치 목표를 세워 사상 최대인 9조 2757억 원 투자유치 실적을 달성했다.

경남도 투자유치단은 올해 투자유치 목표는 8조 원으로 설정했다. 성수영 투자유치단장은 "무리하게 목표를 잡는 것보다 합리적으로 투자유치 목표를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대신 '민선 8기' 핵심 과제인 남해안 관광개발을 뒷받침할 관광ㆍ레저 분야 투자 유치, 우주항공청 개청 및 방위ㆍ원자력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맞물린 분야의 투자 유치에 주력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펼친다.

도는 오는 9월 27일 유엔 세계관광기구가 지정한 '세계 관광의 날'에 남해안권 국제 관광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

도와 도내 18개 전 시ㆍ군, 경남투자청,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경남테크노파크 등 투자유치 전문기관이 모두 참석한다.

도는 국내외 관광기업과 투자자에게 통영 도남동 폐조선소, 고성 자란도, 사천 신수도, 창원 명동 등 투자 가능지역과 투자 인센티브를 소개한다.

경남도는 또 주력산업ㆍ신산업 분야 맞춤형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어 투자유치 가성비를 높인다. 도는 지난해까지 매년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인들을 초청해 서울에서 투자설명회를 했다.

올해는 대규모 투자설명회를 없애고 산업별 설명회로 전환한다. 지난 9일 우주항공청법의 국회 통과로 오는 5월 사천시에 우주항공청이 문을 연다.

도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우주항공산업 투자유치에 주력한다.

방위산업과 원전산업 등 경남 주력산업, 이차전지ㆍ폐배터리ㆍ에너지 등 미래 신산업 분야 산업별 투자유치 설명회도 올해 개최한다.

산업별 설명회를 하면 맞춤형 기업 공략이 가능해 투자유치 성과가 높아질 것으로 경남도는 기대한다.

성수영 투지유치단장은 "적극적인 투자 유치에 나서 남해안 관광개발, 우주항공청 개청 등 경남 핵심사업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