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29 (월)
함안군 블랙아이스 사고 예방 적극 대응
함안군 블랙아이스 사고 예방 적극 대응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4.01.09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0일까지 제설대책기간
25개소 장비ㆍ자재 확보… 순찰 강화
함안군이 겨울철 도로 위 '블랙아이스' 사고를 예방하고자 현수막을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함안군이 겨울철 도로 위 '블랙아이스' 사고를 예방하고자 현수막을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함안군은 최근 겨울철 눈ㆍ비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인 '블랙아이스(도로결빙)'에 따른 도로교통 불편 상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블랙아이스(도로결빙)'는 낮 동안 내린 눈ㆍ비가 갑자기 내려간 기온에 따라 도로에 얼어붙은 것을 말한다. 매연이나 먼지 등과 섞여 아스팔트에 스며들어 운전자가 눈으로 인식하기 어려워 사고 발생률이 높다.

군은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지난해 11월부터 오는 3월 20일까지(4개월간) 제설대책기간을 운영한다. 결빙에 취약한 중점제설 대상구간 25개소(국도ㆍ지방도 11구간, 군도 14개 구간)를 지정해 제설 장비 및 자재를 확보하고 순찰을 강화했다.

염화칼슘 살포기 등 제설장비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염화칼슘 64t을 확보해 전진기지에 보관했으며, 일부 구역에 염화칼슘 살포기를 구매ㆍ교체했다.

아울러 도로결빙 교통사고 예방 현수막을 제작ㆍ설치하고 한파주의보 및 블랙아이스 주의 안내 안전문자 전송하는 등 적극 홍보에도 나섰다.

또한 각 읍면에 살포기를 장착한 트럭을 대기시켜 새벽 시간 긴급 상황 시 즉시 출동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겨울철 도로결빙으로 인한 군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