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51 (월)
밀양교육청, 작년 청렴도 평가 '1등급'
밀양교육청, 작년 청렴도 평가 '1등급'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4.01.02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 취약 분야 개선방안 분석
학교 운동부 1기관 1청렴 운영

밀양교육지원청은 '2023년도 교육지원청 자체 청렴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2일 밀양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청렴도가 중하위권에 머무는 등 답보 상태에 있던 밀양교육지원청은 손경순 교육장 취임 후 '밀양교육 청렴도 최상위 도약'을 목표로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는 것이다.

그 노력의 결과, 경남교육청이 18개 시ㆍ군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벌이는 청렴도 평가에서 밀양교육지원청은 역대 최고 성적인 1등급을 달성하고 청렴도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밀양교육지원청은 3년간의 청렴도 평가를 분석하고, 반부패 추진단(단장 김정원 행정지원과장)을 중심으로 부패 취약분야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했으며, 특히 학교 운동부 운영 분야를 1기관 1청렴 중점과제로 선정해 개선에 최선을 다했다.

또한, 도 교육청의 청렴 전문적 학습공동체 공모에 선정돼 시 지역 대표로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청렴 활동을 했다.

손경순 교육장은 "우리 밀양교육지원청 전 직원들의 노력과 교육공동체의 신뢰로 청렴한 조직문화가 형성돼 경남교육청이 전국 교육청 중 3년 연속 최고의 등급을 받는 데 큰 역할을 한 것 같아 기관장으로서 무척 기쁘다. 앞으로 더욱 청렴한 밀양교육지원청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