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15 (월)
"주력 산업 고도화 미래 신산업 육성 본격화"
"주력 산업 고도화 미래 신산업 육성 본격화"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4.01.01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
박완수 경남도지사
박완수 경남도지사

지난해 경남도정은 활기찬 경남과 행복한 도민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쉼 없이 달렸습니다. 그 결과 지역경제가 반등하고 도민 삶의 질은 개선되는 등 경남 재도약의 발판이 마련됐습니다.

민선 8기 출범 이후 지난해 11월까지 14개월 연속 무역수지 흑자를 유지했고, 역대 최고 고용률과 최저 실업률을 기록하는 등 경남이 침체된 국가경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위ㆍ원자력 융합 국가산단 신규 지정으로, 대한민국 기계산업의 요람이자 올해 50주년을 맞은 창원국가산단의 명성을 이을 신산업 육성 기반이 마련됐습니다. 사천에 설치될 우주항공청을 뒷받침 할 우주산업 클러스터와 우주항공 복합도시 조성 등 세계 7대 우주강국 도약을 위한 준비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4년은 도민 여러분과 저, 그리고 경남의 공직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희망찬 경남시대가 될 것입니다.

우주항공산업 중심도시 건설을 본격화하고, 방위ㆍ원전 등 주력산업 고도화와 함께 수소ㆍ반도체 등 미래 신산업도 본격 육성하겠습니다.

또한, 이번에 신설한 교육청년국을 중심으로 청년이 정말 필요로 하는 정책을 제공하고, 산업현장의 최대 고민인 인력 부족문제 해소를 위한 기능인력 공급에도 주력하겠습니다.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청년ㆍ신혼부부와 같은 사회 초년생에 대한 생활안정 지원과 농어촌 소득향상 등을 통해 민생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신항, 신공항, 남부내륙철도 등 육해공을 잇는 남부권 트라이포트 연계 물류망과 초광역 철도ㆍ도로망 구축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