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37 (월)
"한화오션 470억원 손배소송 취하하라"
"한화오션 470억원 손배소송 취하하라"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3.12.21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속노조 거제·통영, 회견 촉구
사내 촉구 서명문 1531명 사인
"박완수 지사 면담 거절" 유감
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조선하청지회가 21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한화오션은 노조 탄압 목적인 손해배상 소송을 취하하라"고 주장하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금속노조
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조선하청지회가 21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한화오션은 노조 탄압 목적인 손해배상 소송을 취하하라"고 주장하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금속노조

"노사 간 소송(손배소)문제 해결을 경남도에 요구하는 것은…." 한화오션(옛 대우조선해양)이 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조선하청지회에 제기한 거액의 손해배상 소송 2차 변론기일을 앞두고 하청지회가 소송 취하를 촉구했다.

앞서 경남도 사회대통합위원회가 지난 6월 27일 소송 철회 중재 등을 경남도에 권고해 위원회 운영 등 목적에 대한 논란이 제기된 바 있다.

21일 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조선하청지회는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화오션은 노조 탄압 목적인 손해배상 소송을 취하하라"고 말했다.

하청지회는 "지난달 27일부터 한화오션 사내에서 소송 취하 촉구 서명을 받아 20일 기준 한화오션 노동자 1531명이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명지를 경남도에 전달하고 박완수 도지사 면담을 요청했으나 경남도는 서명지 수령을 거부하고 박 지사 면담 요청 역시 거절했다"며 유감을 표했다.

이들은 "하청노동자의 현실과 한화오션 손배소 문제 해결을 위한 박 지사 및 김병규 경제부지사와의 면담을 다시 요청한다"며 "한화오션은 하청노조 탄압이 목적인 470억 원 손배소를 취하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화오션은 지난해 경남 거제 옥포조선소 1번 도크를 점거한 하청지회 집행부 5명을 상대로 470억 원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창원지법 통영지원 제1민사부(부장판사 이은빈) 심리로 한화오션의 하청지회 집행부에 대한 손해배상청구 소송 2차 변론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