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23 (월)
경남 수출 중기 간 네트워크 활성화
경남 수출 중기 간 네트워크 활성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12.20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중기청 워크숍
수출클럽 회원사 참석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남중기청)이 '2023년 경남지역 수출클럽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을 지난 19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남중기청과 BNK경남은행이 함께 추진하는 '2023년 지역중소기업 육성 공동사업'의 하나로, 경남지역 수출중소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및 수출 활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경남수출클럽 회원 30여 개 사와 수출지원기관 관계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BNK경남은행 수출신용보증료 지원제도 소개와 인문학 특강, 경남수출클럽 '23년 주요 운영성과 및 우수회원사 사례 발표, 참여기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또한 우수 수출중소기업과 수출지원기관 유공자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이 5명에게 수여됐다.

경남중기청 최열수 청장은 "우리나라 수출이 최근 2개월 연속으로 수출플러스를 달성하고, 경남지역은 지난해 10월부터 14개월 연속 무역수지 흑자를 달성하는 등 수출 상승 흐름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경남수출클럽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도 수출중소기업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