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02 (일)
"저장장애 의심가구 사례관리 공유했죠"
"저장장애 의심가구 사례관리 공유했죠"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12.20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민관통합사례관리 우수 발표회
지역자원 연계 문제해결 선제 대응
박종주 생활보장과 과장과 민관 사례관리사들이 우수사례 공유를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종주 생활보장과 과장과 민관 사례관리사들이 우수사례 공유를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는 2023년 민관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김해시는 19개소 민간기관과 19개 읍면동 사례관리 담당자들이 모여 사례회의를 매달 정기적으로 개최하는데 이날은 60여 명이 참가했다.

시는 민관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노인 가구와 1인가구의 증가로 인한 돌봄 문제, 경제적 문제, 심신의 질환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와 문제가 있는 가구의 문제를 함께 논의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지역자원을 연계해 문제해결을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그간 사례회의 안건 중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장장애 의심가구(구산사회복지관), 은둔형 외톨이 가구(주촌면행정복지센터), 도움을 거부하는 가구(대동면행정복지센터)에 사례관리사가 개입해 진행된 내용을 발표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주 김해시 생활보장과장은 "앞으로도 민·관 사례관리 기관들과 협력해 네트워크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