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21 (월)
경남중기청 '송기원 진주냉면' 백년가게 지정
경남중기청 '송기원 진주냉면' 백년가게 지정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12.17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판식 전달·애로사항 청취
정책자금 금리 인하 등 지원
송기원진주냉면본점에서 백년가게 현판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기원진주냉면본점에서 백년가게 현판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남중기청)은 '2023년 백년가게로 신규 지정된 진주 '송기원 진주냉면 본점'에서 업체 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일 백년가게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최열수 청장, 송기원 대표를 비롯해 지자체 및 지역의원과 관계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백년가게 인증서 전달 및 제막식을 진행하고 업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년가게'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해 백년 이상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5개사가 신규 지정돼 경남지역에는 총 118개 사가 있다.

백년가게에 선정되면 인증 현판과 성장스토리가 담긴 스토리보드가 제공되고, 판로 및 시설개선 등 혁신형 소상공인 지원사업 우대와 정책자금 금리 인하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지난 1992년 진주시에서 창업한 '송기원 진주냉면'은 장뇌산삼을 이용한 차별화 된 건강식 냉면 육수를 사용하고, 익힌 메밀을 사용해 메밀향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경남중기청 최열수 청장은 "오랜기간 지역 맛집으로 사랑받아 오며 백년가게로 선정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우리 부에서는 고금리, 고물가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백년가게와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