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29 (월)
진양도서관, 지역 인문학 센터 사업 에세이 모음집 발간
진양도서관, 지역 인문학 센터 사업 에세이 모음집 발간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2.1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미화원의 퇴근 후 N중 생활' 등 12편 수록
진양도서관 지역 인문학 센터 사업 참여자들이 에세이 출간기념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상남도교육청 진양도서관은 지역 인문학 센터 사업 참여자의 에세이 모음집 「츄라이 츄라이」를 발간하고 지난 12월 14일 출간 기념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에세이 모음집에는 보틀북스 서점 대표이자 카페사장, 저서 「엄마는 카페에 때수건을 팔라고 하셨어」의 채도운 지역 작가와 함께 일상을 기록으로 남기는 '나의 첫 에세이 쓰기' 프로그램 참여자 12명의 '일상탈출'을 주제로 '환경미화원의 퇴근 후 N중 생활' 등 12편의 작품이 수록됐다.

에세이 모음집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우연히 참여한 글쓰기 프로그램에서 완성된 한 권의 책까지 출간하게 되어 신기하고 뿌듯하다. 글쓰기의 즐거움을 알려주신 작가님과 주말에만 시간 낼 수 있는 직장인에게 토요일 프로그램을 운영해 준 도서관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진양도서관 관장(이은주)은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도전을 시도하는 수강생 한 분 한 분의 글을 통해 도전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에게 힘을 드릴 수 있는 좋은 글을 책으로 제작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평일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앞으로도 주말을 이용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