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7:50 (월)
사천 분만 산부인과서 첫 아기 울음소리
사천 분만 산부인과서 첫 아기 울음소리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3.12.13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년만 재개원해 9일 출산
출산지원금ㆍ축하용품 전달
"생활ㆍ정주여건 개선 앞장"
사천시가 12년 만에 재개원한 분만 산부인과 청아여성의원에서 첫 아기가 탄생 13일 축하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분만 산부인과 첫 아기 탄생 축하 현장.
사천시가 12년 만에 재개원한 분만 산부인과 청아여성의원에서 첫 아기가 탄생 13일 축하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분만 산부인과 첫 아기 탄생 축하 현장.

사천시가 12년 만에 재개원한 분만 산부인과 청아여성의원(원장 김종춘)에서 첫 아기가 탄생했다고 13일 밝혔다.

주인공은 사천읍에 거주하고 있는 김모 부부의 셋째 아기(여, 3.16㎏)로 지난 9일 청아여성의원에서 제왕절개 수술을 통해 태어났다.

청아여성의원은 사천지역에서 12년 만에 분만 산부인과를 운영하는 의료기관으로 경남도가 분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의료취약지 거점의료기관으로 지정한 곳이다.

사천시는 경남도에서 시 단위로는 유일하게 분만 산부인과 없어 임산부가 출산을 위해 1시간(동지역 기준) 거리의 지역 외 산부인과를 이용해 왔다.

이에, 도와 사천시는 예산 투입을 통해 시범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기존의 외래산부인과인 청아여성의원에 분만 산부인과를 개원한 바 있다.

시는 13일 청아여성의원에서 시장, 시의회 의장, 의사회, 약사회, 농협, 수협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분만실 개원 후 맞이한 첫 번째 아기 출생 축하 행사를 가졌다.

이날 출산지원금 및 지역 단체에서 함께 준비한 출산 축하용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전체가 첫 아기 탄생을 축하했다.

김종춘 원장은 "저출산 시대에 이렇게 귀하고 건강한 아이가 태어나 기쁘다"며 "임신부 등 지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분만 환경 조성에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동식 시장은 "분만 산부인과 개원 첫 아기 출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에 걸맞은 정주여건 개선과 인프라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