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7:37 (월)
동북아물류플랫폼 최적지 김해 학술세미나
동북아물류플랫폼 최적지 김해 학술세미나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12.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중기비즈니스센터서
김해시 대응전략 주제 발표

김해시는 (사)한국도시설계학회와 함께 '2023 동북아 물류플랫폼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김해시가 학회전문가들과의 정책세미나를 통해 동북아 물류플랫폼 사업의 구체화 방향을 제시하고 지리적 접근성, 확장 가능성, 개발 효율성 등을 고려할 때 김해시 일원이 입지의 최적지임을 적극 홍보해 향후 국가정책 결정의 경쟁력을 높여 유치를 최종 목표로 하겠다는 계획이다.

세미나는 국가 주요사업 김해시 대응전략 및 동북아 물류플랫폼 구상이라는 대주제로 세계유산 가야고분군 주축 도시 관광 발전 방향(하동원 한국융합관광연구소장), 가덕도 신공항 건설과 연계 전략 및 구상(이범현 성결대 교수), 스마트 물류의 현황과 미래 그리고 김해의 기회(권익현 인제대 교수)에 대한 전문가 세션과 동북아 물류플랫폼의 대응 전략 및 구상에 대한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며,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김해시 관계자는 "동북아 물류플랫폼 유치를 위해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더불어 정책 세미나에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시어 동북아 물류플랫폼이 김해시에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