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23 (월)
김해유치원 행복을 나누는 플리마켓
김해유치원 행복을 나누는 플리마켓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2.0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 절약·경제 개념 배우는 기회돼
김해유치원이 지난달 30일 플리마켓 행사를 연 가운데 원생들이 물건을 구경하고 있다.

김해유치원(원장 김영옥)은 지난달 30일, 본원 강당에서 가정과 연계한 ‘행복을 나누는 플리마켓’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다른 사람과 나누고, 바꾸어 쓰는 경험을 통해 자원 절약과 재활용, 나눔을 실천하는 태도를 기르며 구매 활동을 통해 경제의 기초개념을 익히고자 하는 취지에서 계획되었다.

가정에서 수집한 물품뿐만 아니라 유치원 텃밭에서 유아들이 직접 심고 수확한 배추도 판매할 물건으로 준비했다. 사전활동으로 코너별 간판, 지갑 등을 제작하고 물건 구매에 참여함으로써‘행복을 나누는 플리마켓 활동’놀이의 주최자가 되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물건 구매 활동에 큰 연령과 어린 연령을 짝지어 참여하게 함으로써 형이 동생을 챙기며 물건 구매에 도움을 주고 동생을 위해 간식을 사주는 등 따뜻한 분위기가 형성되었다. 만5세의 경우 판매자의 역할도 하게 되었는데 “열심히 팔아서 돈 벌었어요. 정말 뿌듯해요.”라며 즐거워하였다.

이번 플리마켓은 학부모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판매 물건 분류, 정리, 당일 판매, 먹거리 준비 및 판매 등) 더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도우미 학부모들은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 저도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김해유치원의 특색교육인 ‘에플다이어트 환경교육’과도 잘 어울리는 활동이었어요. 내년에도 꼭 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