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19 (월)
건보공단, 부당청구 요양기관 경찰 수사의뢰
건보공단, 부당청구 요양기관 경찰 수사의뢰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3.11.14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여비용 1억 9천만 환수 처분
수급질서 확립·재정안정화 기여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는 장기요양급여 비용을 부당청구한 장기요양기관에 대해 지방자치단체와 현지조사를 실시해 부당청구한 장기요양급여비용 1억 9000만 원을 환수처분하고 대표자의 국가보조금 횡령 및 장기요양 급여비용 편취 등 위법행위에 대해 경찰에 수사의뢰했다.

양산 소재 장기요양기관 대표자 A씨는 수년 동안에 걸쳐 종사자 근무시간을 허위로 늘려서 등록하거나 기관을 이용하지 않은 수급자에 대한 장기요양급여비용을 허위로 청구하는 등의 방식으로 장기요양급여비용을 부정한 방법으로 편취해 오다가 장기요양기관 현지조사에서 적발돼 공단으로부터 부당청구 장기요양급여비용에 대한 환수처분을 받았고, 경찰수사를 통하여 대다수의 혐의사실이 인정돼 검찰에 송치결정됐다.

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현지조사 전문조직을 설치하여 부당청구 장기요양기관에 대한 전문적인 현지조사를 실시해 장기요양 재정누수를 방지하고 있으며 수사의뢰 프로세스를 마련해 수급질서 확립에 주력하고 있다.

최덕근 본부장은 "장기요양기관 현지조사 강화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해 써야 할 장기요양급여비용을 부당청구해 편취하는 장기요양기관을 척결해 수급질서 확립 및 재정 안정화에 기여하고 질 높은 장기요양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