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45 (월)
진해지역 부대 지휘관 취임
진해지역 부대 지휘관 취임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11.12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열 해군사관학교장(소장)
안상민 군수사령관(소장)
강정호 잠수함사령관(소장)
김태훈 진해기지사령관(준장)
이수열 소장, 안상민 소장, 강정호 소장, 김태훈 준장.
이수열 소장, 안상민 소장, 강정호 소장, 김태훈 준장.

해군 진해지역 부대 주요 지휘관들이 지난 9~10일 일제히 취임했다.

제60대 해군사관학교장에 이수열 소장이 취임했다. 이 신임 교장(해사 45기)은 잠수함사령부 91전대장, 해사생도대장 겸 부교장, 진해기지사령관, 해본 인사참모부장, 잠수함사령관 등을 역임했다. 이 교장은 "강한 해군과 해양강국을 이끌어갈 정예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29대 군수사령관에는 안상민 소장이 취임했다. 안 신임 사령관(해사 46기)은 최영함장, 합동참모본부 해상작전과장, 작전사령부 해양작전본부장, 제7기동전단장, 해군사관학교장, 제2함대사령관 등을 역임했다. 안 사령관은 "선승구전의 군수지원태세 확립으로 신뢰와 감동을 주는 부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제7대 잠수함사령관에는 강정호 소장이 취임했다. 강 신임 사령관(해사 47기)은 홍범도함장, 92잠수함전대장, 해군본부 정책실장 및 인사참모부장 등을 역임했다. 강 사령관은 "강력한 정신무장은 승리의 선결 조건인 만큼 정신전력을 극대화해 부대의 전투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22대 진해기지사령관에는 김태훈 준장이 취임했다. 김 신임 사령관(해사 49기)은 최무선함장, 안중근함장, 방사청 한국형잠수함사업단 미래기술개방TF장, 한국형잠수함사업단장 등을 거쳤다. 김 사령관은 "해군의 핵심 자산이 집결해 있는 우리 군의 모항이자 전략기지로서 첨단과학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필승해군 4.0을 향한 향해를 선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