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48 (월)
고성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운영
고성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운영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11.09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접 관찰·모형 만들기 등 '눈길'
고성군이 1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독수리생태체험관에서 하반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성군이 1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독수리생태체험관에서 하반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성군은 1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고성읍 기월리 251-3번지 일원의 독수리생태체험관에서 하반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은 몽골에서 고성까지 월동을 위해 4000㎞를 날아온 독수리를 50m 이내에서 근접 관찰하고 독수리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독수리 먹이활동 모습 관찰 △독수리 모형 만들기 △독수리와 체험 활동하는 모습들을 찍어 나만의 탐조 사진첩 만들기 등이 있다.

게르 전시관에서는 몽골에 서식하는 독수리, 늑대, 삵, 여우 등의 동물 박제를 볼 수 있으며 영상관에서는 독수리 실감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체험객이 독수리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개인 누리 소통망(SNS)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후기를 작성하면 푸짐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 참여는 고성 독수리 누리집(http://www.고성독수리.kr)을 통한 사전 예약신청으로만 가능하다.

한편, 군은 생태관광 활성화와 지역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독수리 체험 프로그램과 농업문화유산인 '둠벙' 마동호 국가보호습지 등을 연계한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4회 고성독수리 생태축제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고성생태관광협회 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