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34 (월)
한화파워시스템, 선박 운영 일괄 솔루션 제공
한화파워시스템, 선박 운영 일괄 솔루션 제공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3.11.09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츠타워서 개소식 열어
지역인재 고용 확대 계획

부산시는 '한화파워시스템㈜ 부산사업센터'가 9일, 메리츠타워(동구 초량동 소재)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한화파워시스템㈜ 부산사업센터 개소는 지난 8월 한화파워시스템㈜이 부산시와 선박솔루션 사업센터 신설 등에 관한 투자양해각서 체결에 따른 후속 조치이자, 실질적 투자유치 성과다. 메리츠타워 21층, 연면적 약 340평 규모의 공간을 임차해 부산사업센터를 설립했다.

이날 개소한 한화파워시스템㈜ 부산사업센터는 한화파워시스템㈜이 그간 에너지 장비 분야에서 쌓아 올린 기술력을 기반으로 선박의 유지 보수, 친환경 선박 개조 등 선박 운영에 관한 일괄(원스톱)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올해 30여 명의 선박·조선 분야 지역인재 채용을 시작으로 오는 2026년까지 200여 명 이상 지역인재 고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화파워시스템㈜은 부산사업센터를 거점으로 선박의 인도부터 폐선까지 생애주기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세계적(글로벌) 선박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또한, 시는 이번 개소가 한화그룹 계열사인 한화오션과 지역 내 선박 수리업체, 조선기자재 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상승효과(시너지)와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우리시는 한화파워시스템(주) 부산사업센터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부산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