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57 (일)
동원과기대,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동원과기대,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10.24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식품제과제빵학과 학생
남예진·박나의 각각 금 수상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제빵·제과 직종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남예진(오른쪽 첫 번째) 학생과 박나의(오른쪽 세 번째) 학생이 고동훈 지도교수와 함께 수상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제빵·제과 직종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남예진(오른쪽 첫 번째) 학생과 박나의(오른쪽 세 번째) 학생이 고동훈 지도교수와 함께 수상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호텔식품제과제빵과에서는 1학년에 재학 중인 남예진, 박나의 학생이 최근 충남 보령 해양머드테마파크에서 개최된 2023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제빵 직종과 제과 직종에 각각 출전해 2명 모두 영광의 금메달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기능경기대회는 예선 대회인 시도별 기능경기대회를 치뤄 금, 은, 동메달을 수상하면 전국기능경기대회 본선에 출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난 4월에 개최된 울산광역시 기능경기대회에서 남예진 학생은 제빵 직종 금메달을, 박나의 학생은 제과 직종 은메달을 수상하고 이번 전국대회 본선에 출전하면서 상기의 성적을 거뒀다.

지도교수는 고동훈 교수(겸임교원)로 국내의 무수한 대회 수상과 함께 국제대회 World Pastry Team Chapmionship(2012년)과 Coupe du Monde de la Boulangerie(2020년) 국가대표, Coupe Du Monde de la Boulangerie(2022) 코치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적 기술과 함께 학생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함으로써 2022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제빵 직종 은메달 수상(동원과학기술대 2020학번 이가영) 지도에 이어 2023년 현재까지 대회 사상 전무한 최고의 결과를 거뒀다.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중 직종별 상위 2명은 격년마다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평가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따라서 남예진 학생과 박나의 학생은 오는 2026년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제빵, 제과 분야 출전을 목표로 해 2025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준비할 계획이다.

손영우 총장은 "이번 대회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한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실력 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