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40 (월)
'책따라가야따라' 디지로그 융합 독서토론 교육
'책따라가야따라' 디지로그 융합 독서토론 교육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10.17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청, 지역사 연계 독서토론
VR·AR 기반 학생체험형 교육활동

김해교육지원청은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에 등재된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사 연계 학생체험형 디지로그 융합 독서토론교육 활성화를 위해 '책따라 가야따라' 디지로그 융합 학생체험형 독서토론교육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김해 중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가야사 내용을 송원영 관장 강연을 통해 심화 학습한 후 고대 가야인 복식을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로 체험했으며, 가야사를 주제로 한 협력 독서토론 활동에 참여했다.

교육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대성동 고분군이 있는 김해대성동박물관 가야사에 대한 강의를 듣고, 가야복식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로 실시한 체험 활동이 재미와 의미가 있었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특히 체험 후 가야사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고, 독서토론 활동을 통해 이전에 알지 못했던 가야인들의 삶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안태환 교육장은 "이번 교육활동을 통해 요즘 학생들이 선호하는 AI 기반 학생체험형 활동과 연계해 독서토론교육이 시도됐고, 이런 교육활동이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지역사 연계 디지로그 융합형 독서토론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지역 정체성을 형성했고, 학교에서 학습한 가야사 관련 내용을 자신의 삶 속에서 체험함으로서 보다 깊은 학습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