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20 (월)
산청한방약초축제·항노화 엑스포 연계 운영
산청한방약초축제·항노화 엑스포 연계 운영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3.09.26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민서' 한의사 무료 진료 제공
'산엔청 명품관' 특산물·약초 구매
산청축제관광재단이 산청한방약초축제 일부 프로그램을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연계 운영한다. 사진은 힐링약초정원 모습.
산청축제관광재단이 산청한방약초축제 일부 프로그램을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연계 운영한다. 사진은 힐링약초정원 모습.

산청축제관광재단이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일부 프로그램을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연계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 달 19일까지 산청나들목 축제광장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는 산청혜민서, 힐링약초정원, 힐링약초터널 등이다.

또 동의보감촌에는 산청 농특산물과 약초를 판매하는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도 운영 중이다.

산청한방약초축제 대표 인기프로그램인 '산청혜민서'는 조선시대 백성을 무료로 치료하던 '혜민서' 정신을 재현해 경남한의사회 한의사의 무료진료, 추나진료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일라이트온열체험 등을 즐길 온열체험관, 각종 의료기기와 젬셀나체험을 위한 웰빙체험관, 향기주머니만들기, 명상수행체험관 등 다양한 진료와 체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산청나들목 축제광장 앞 잔디광장에 펼쳐진 힐링약초정원과 약초정원카페, 힐링약초터널을 통해 아름다운 경관과 야경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동의보감촌에서 운영하는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에는 산청의 건강한 농산물과 특산물, 지리산의 정기를 담은 산청약초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다음 달 6일부터 10일까지 한방약초산업특구에서 'K-힐링, 오늘 산청 어때?'란 주제로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