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40 (월)
기보·창원상의 '마산 중기 현장간담회'
기보·창원상의 '마산 중기 현장간담회'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3.09.25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생산제품 우선 구매 등 건의
중기 운전자금 9000억 신속 지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지난 22일 마산합포구청에서 창원상공회의소와 함께 '마산지역 중소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 자리에는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최형두 국회의원, 지역 중소기업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 중소기업 대표들은 현장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인력수급 문제, 외국인 노동자의 법정 최소 근무 기간 제도화, 산업용 전기요금 인상으로 인한 비용 부담 등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전달했다.

또한, 지역 생산제품 우선 구매, 마산해양신도시 ICT 기업 입주, 지역 내 ICT 고급인재 집중양성 등 지역의 각종 현안에 대해서도 건의했다.

한편, 간담회에 앞서 김종호 기보 이사장과 참석자들은 마산합포구 진북면에 소재한 원자력 발전설비 부품 전문제조업체인 (주)삼홍기계를 방문해 관련 시설을 둘러보고, 기업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형두 의원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기업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오늘 간담회를 통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국회와 정부가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내용이 중소기업 지원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으며, 고물가와 고금리 상황에서 추석 전후 자금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우선적으로 운전자금 9000억 원을 신속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내용은 중소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이므로, 현장의 목소리가 관련 기관에 잘 전달돼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