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05 (월)
아이들과 함께 올바른 경제습관 키워
아이들과 함께 올바른 경제습관 키워
  • 황원식 기자
  • 승인 2023.09.21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가족센터 프로그램
다문화 부모·자녀 20명 참가
우리가족 금융아카데미 진행
김해시가족센터는 지난달 18일 다문화가족 금융·경제생활 지원을 위한 우리가족 금융아카데미를 진행했다.
김해시가족센터는 지난달 18일 다문화가족 금융·경제생활 지원을 위한 우리가족 금융아카데미를 진행했다.

김해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18일 2시간 동안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 20명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우리금융아카데미' 프로그램과 연계해 김해시가족센터에서 진행됐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의 올바른 금융지식 습득과 경제습관 형성을 지원했다.

프로그램 참여자 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용돈관리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고 자녀와 소통하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인 '다가온'을 운영(외동터미널 4층)하고 있으며 김해지역 다문화가족과 이주배경 아동·청소년들의 여가·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다가온에서는 매월 마술체험, 노오븐 베이킹, 미술활동, 공예활동 등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여가시간을 유익하게 보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미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김해시가족센터 다가온사업 담당자는 "여름방학 특강으로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는 데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