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59 (월)
고전초, 나만의 도마 함께 만들어요
고전초, 나만의 도마 함께 만들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9.1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2학기 학부모 교육 열려
 고전초등학교 학부모들이 지난 18일 학부모 교육 활동을 통해 만든 나무 도마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고전초등학교(교장 노현옥)는 지난 18일 2학기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부모의 학교 교육과정 참여를 통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부모회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 위한 행사로 학부모 상담 주간에 실시하여 참여율을 높였다.

도서실에 모인 학부모들은 먼저, 학부모 협의회를 실시하였는데 교육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가 끝난 후, 9월에 부임한 학교장의 인사와 전입 교직원 인사 후 학부모들의 자기소개가 이어졌다. 이어서, 1학기 교육활동 워크숍을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종합하여 2학기 교육활동 및 내년도 교육활동에 대해 안내하였다.

이어서, 나무 도마 만들기 활동을 하였는데 이는 사전 학부모 의견 수렴을 통해 가정에서 활용도가 높은 주방용품 중 도마를 고른 것이다. 사포를 이용하여 나무의 결대로 문지르는 동작을 반복하여 나무 표면을 부드럽게 하였다. 매끈해진 도마에 오일을 발라 윤기를 내어 도마를 완성하였는데 문지를 때는 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나무결과 무늬, 색감이 나타났다. 학부모들은 서로의 도마 색감과 무늬를 보며 신기한 반응을 보였다.

학부모 교육에 함께한 학교장은 “바쁘신 중에도 많은 부모님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학생들이 행복한 고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모든 교직원이 함께 할 것이다. 학부모님들의 계속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하였으며, 이번 학부모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부모는 “나무 도마를 추천하였는데 직접 만들게 되어 기쁘고 오일을 바르니 나무의 색깔과 무늬가 제각각이라 하나 뿐인 나의 도마가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전초등학교는 학부모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