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14 (월)
경남과학교육원, ‘청소년과학페어’ 전국 최고 성적
경남과학교육원, ‘청소년과학페어’ 전국 최고 성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9.1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탐구프로젝트 등 4개 종목 경연
융합과학 초등부 서진초 대상
‘2023 청소년과학페어 전국대회’에 참가한 경남지역 학생들이 최고 성적을 거뒀다.

경남과학교육원(원장 김정희)은 ‘2023 청소년과학페어 전국대회’에서 대상과 금상, 최우수상 등을 수상, 경남이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과학페어는 과학토론, 과학탐구프로젝트 발표대회와 창의력을 바탕으로 산출물을 제작·발표하는 융합과학, 사이언스 레벨업 등 4개 종목으로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시상식은 17일 있었다.

경남은 이번 대회에서 융합과학 초등부에서 서진초등학교가 대상을 차지했으며 과학토론 초등부에서 진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가 금상을 수상했다.

또 ▲ 과학탐구프로젝트 발표대회 고등부에서 경남과학고등학교가 최우수상 ▲ 융합과학 중등부에서 용남중학교가 은상 ▲ 융합과학 고등부에서 경남과학고등학교가 은상 ▲ 과학토론 고등부에서 연초고등학교가 은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경남과학교육원 김정희 원장은 “이번 청소년과학페어 수상 실적은 교사들의 헌신적인 지도와 학생들의 노력의 결실이다. 그동안 애쓴 지도교사와 학생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한 단계 더 성장한 창의융합인재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우리 경남과학교육원은 학생들이 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