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24 (월)
송유창 민주평통 김해시협의회 21기 회장 출범
송유창 민주평통 김해시협의회 21기 회장 출범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9.17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문위원 81명 위촉장 전수식
"대한민국 정체성 강화 힘쓸 것"
지난 15일 송유창 민주평통 김해시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21기 자문위원들의 출범식·3분기 정기회의가 개최됐다.
지난 15일 송유창 민주평통 김해시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21기 자문위원들의 출범식·3분기 정기회의가 개최됐다.

송유창(71)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해시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21기 자문위원이 출범했다.

민주평통은 지난 15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홍태용 김해시장, 정영노 민주평통 경남지역회의 부의장 및 지역 내 관계기관장 등 내빈 20여 명과 자문위원 8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민주평통은 지난 1981년 헌법 제92조에 근거해 설치됐으며 통일에 관한 국내외 여론 수렴, 국민적 합의 도출 등을 수행하는 대통령 자문기관이다.

대행기관장인 홍태용 김해시장은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해 제21기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전수하며, 한반도 평화통일과 김해시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송유창 회장은 앞으로 김해시민들에게 평화통일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인지시키는 문화 활동, 김해시 학생과 청년 프로그램 지원 방법 개선, 특히 통일시 우리의 안내자가 될 김해시 탈북민을 위한 인도적 행사, 그리고 다문화 가정과 장애인 등의 약자 중심의 평화통일 자문위원의 역량을 강화를 역점 사업으로 제시했다.

송 회장은 취임사에서 "김해시 평통은 앞으로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바로세우기 위한 안보특강, 통일준비 세미나, 안보교육 등을 강화하면서, 국민화합과 통일 준비를 차근차근 해나가도록 하겠다. 더불어 자문위원 여러분과 함께 윤석열 정부가 추구하는 '부국강병'정책기조와, 홍태용 시장님의 시정목표인 '행복도시 김해' 구현에 혼신의 노력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