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18 (월)
경남투자청, 원스톱 투자지원 서비스 효과 기대
경남투자청, 원스톱 투자지원 서비스 효과 기대
  • 경남매일
  • 승인 2023.09.04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이 '원스톱 투자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규모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할 선도·성장기업 등 국내외 투자유치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사전-실행-사후' 3단계로 지원한다. 경남투자청은 지난 6월 개청 후 본격적인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에 나서 투자자들 의견을 반영한 국내 산업별·해외 지역별 투자유치 유망기업 데이터를 확보했다.

경남투자청의 원스톱 투자지원 사업은 대표 사업이라 할 수 있다. 대규모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할 국내외 투자유치 유망기업이 양질의 투자를 하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면 경남도의 투자 유치를 선도할 수 있게 된다. 대상 기업에게 선제 타깃 마케팅과 함께 사전-실행-사후 3단계 맞춤형 원스톱 투자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면 투자유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사전단계인 1단계에서는 원스톱 투자지원 기업을 선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신속한 투자 결정을 지원한다. 신속한 투자결정을 돕기 위해 투자자의 투자수요(신규·증설, 인수·합병 등)에 대한 1대 1 상담, 투자유치 지원 및 투자수요 충족 투자 대상(산업단지 및 유망기업) 제안, 관련 인허가 및 인센티브 등에 대한 맞춤형 심층 상담을 제공한다. 실행단계인 2단계에서는 경남도를 비롯해 투자와 관련한 각종 관계기관 연계를 통해 신속한 투자실행을 지원한다. 사후 단계인 3단계에서는 투자기업 안착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와 함께 후속 추가 투자를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사업계획 이행 모니터링을 통한 보조금, 인센티브 등 후속관리 지원 등을 제공한다.

경남투자청은 올해 시범적으로 100개 기업을 선정해 맞춤형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원스톱 투자지원이 실제로 잘 적용돼 대규모 경제적 파급효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