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31 (월)
밀양시, 농어촌민박 사업자 서비스·안전 교육
밀양시, 농어촌민박 사업자 서비스·안전 교육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08.28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11월30일 256명 대상
안전 의식 제고·서비스 정신 함양

밀양시는 다음 달 7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농어촌민박 사업자 265명을 대상으로 안전 의식 제고 및 서비스 정신 함양을 위한 서비스·안전을 교육한다.

이 교육은 농어촌정비법에 따라 농어촌민박 사업자가 매년 의무 이수해야 한다.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사전 예방 및 대처 능력을 배양하고, 다양한 방문객에 대한 응대 서비스와 환경·위생 개선에 대한 지식을 함양해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농어촌민박 사업장 운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시간은 총 3시간이며, 소방·안전 및 식품·위생서비스 분야 등 농어촌민박에 대한 주요 내용과 질의응답 사례, 관리요령과 상황 대처 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각종 전염병 예방 및 교육 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인 농어촌민박 사업자는 PC 또는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사)한국 농어촌민박협회 사이버교육 시스템에 접속 후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김진우 농업정책과장은 "수준 높은 고객 응대 서비스와 안전한 민박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필요한 교육이다. 미이수 시 관련 법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되는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교육기관 내에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