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01 (월)
BNK경남은행, 중기 0.5% 금리 감면 지원
BNK경남은행, 중기 0.5% 금리 감면 지원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8.03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시적 유동성 부족 문제 해결
하반기 이자감면액 10억 집행
총 대출금 1조원에 50억 낮춰
BNK경남은행이 `중소기업 상생 금리감면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사진은 BNK경남은행 본점 전경.
BNK경남은행이 `중소기업 상생 금리감면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사진은 BNK경남은행 본점 전경.

BNK경남은행은 상생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상생 금리감면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중소기업 상생 금리감면 프로그램은 일시적 유동성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최대 0.5%까지 금리를 감면해 주는 제도다.

특히 영업점장 전결로 신속하게 금리 감면 의사를 결정한다.

BNK경남은행은 상반기 대출금 2000억 원에 해당하는 이자감면액 10억 원을 집행했으며 하반기에도 이자감면액 10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 `중기 연착륙 특별 상생금리감면 프로그램`을 시행해 6000억 원에 해당하는 이자감면액 30억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대상은 △자금계획상 정상화 가능 업체 △담보물 매각을 통한 여신 상환 예정이나 매각지연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 등 일시적 유동성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이로써 BNK경남은행은 올해 말까지 총 대출금 1조 원에 해당하는 이자감면액 50억 원을 지원한다.

여신영업본부 박상호 상무는 "중소기업 상생 금리감면 프로그램이 일시적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지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