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20 (월)
"오염수 방류, 수산물 기피 대책 세워야"
"오염수 방류, 수산물 기피 대책 세워야"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3.07.18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수산업계, 반대 입장 밝혀
"국내 해역 생산 수산물은 안전"
특별법 제정ㆍ국민 공청회 요구
경남 수산업계 단체 등이 18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 오염수 방류로 인해 발생하는 수산물 소비위축에 대한 대안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남 수산업계 단체 등이 18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 오염수 방류로 인해 발생하는 수산물 소비위축에 대한 대안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남지역 수산업계가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해 발생하는 수산물 소비위축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수산업경영인경남도연합회와 한국자율관리어업경남도연합회는 18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해 완강한 반대의 입장을 밝히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결정한 이후 수산인에 대한 아무런 대책 없이 정치인들의 정쟁 도구가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오염수의 안전성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가 수산물 기피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로 인해 수산물 소비 부진이 심화해 수산인과 수산물 판매 업계가 막대한 피해를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나라 해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은 안전하다"며 "과학적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를 반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치권은 근거 없는 정쟁으로 국민을 불안에 떨게 해선 안 된다"며 "왜곡된 정보로 국민을 선동하지 말고 수산물 소비위축에 대한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해 수산인을 보호하기 위한 장기적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끝으로 과학적 진실을 외면한 근거 없는 주장으로 발생하는 직ㆍ간접 피해에 대한 강력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과, 특별법을 제정해 수산물 소비위축 피해 대책을 수립하고 정치인이 배제된 국민 공청회 마련 등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