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49 (월)
거제유치원, 가족과 함께하는 달빛 캠핑놀이
거제유치원, 가족과 함께하는 달빛 캠핑놀이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6.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가족과 함께하는 달빛 캠핑놀이' 진행 모습.
'남자가족과 함께하는 달빛 캠핑놀이' 진행 모습.

거제유치원(원장 안연옥)은 지난 6월 26일(월)~28일(수), 3일에 걸쳐 유아 177명을 대상으로 남자가족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밀하고 안정적인 가족관계 형성 및 유치원과 가정과의 연계 교육 실천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남자가족과 함께하는 달빛 캠핑놀이>를 실시하였다.

교육보호자들의 퇴근 시간을 고려하여 저녁 6시부터 8시에 진행된 달빛 캠핑놀이는 유아들이 바깥놀이터에서 캠핑놀이를 하는 모습을 관찰한 원장과 교직원들의 아이디어와 교육보호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실시할 수 있었다.

3~5세 혼합연령으로 조를 구성하여 캠핑요리(텃밭 수확물, 고기, 주먹밥, 마시멜로구이, 소세지야채꼬치 등)를 즐기고, 유아와 교육보호자들이 번갈아 손마사지 · 발씻기를 하며 가족 사랑의 마음을 나눈 후, 동화를 듣고 동극으로 표현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달빛 캠핑놀이에 참여한 유아 김○○는 “아빠! 이 오이피클 우리가 만든 거예요. 이 오이는 엄~~청 크죠?”라며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유아 전○○는 “이거 드셔보세요~우리 아빠 구워서 더 맛있어요!” 라며 교직원에게 자랑하는 모습도 보였다.

유아 이○○의 교육보호자는 “제가 아이를 3년 동안 보내면서 처음으로 유치원을 방문했는데, 내 아이가 이렇게 깨끗하고 넓은 유치원에서 친절하신 선생님들과 함께 지내는 모습을 보니, 안심되고 좋습니다.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아빠들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해주신 원장선생님 이하 모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고 말했다.

원장(안연옥)은 “평소 유치원을 방문할 기회가 적었던 남자가족들이 유치원에서 자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교육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거제유치원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