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7:42 (월)
고향사랑기부 상호 기부로 지역발전 동참
고향사랑기부 상호 기부로 지역발전 동참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06.21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 민원과 거제 회계과 자매결연
"지자체 간 교류ㆍ협력 확대"
지난 20일 고성군 열린민원과와 거제시 회계과 직원이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응원했다.
지난 20일 고성군 열린민원과와 거제시 회계과 직원이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응원했다.

고성군 열린민원과는 지난 20일 거제시 회계과와 자치단체 부서 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교차 기부를 했다.

이번 자매결연식에는 고성군 열린민원과와 거제시 회계과 직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교차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함께 응원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지역축제 상호방문을 비롯한 지역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며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유정옥 열린민원과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에 동참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양 지자체 직원 간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교류ㆍ협력관계가 확대되길 바란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역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은 주민 복리 증진사업에 사용되며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이 제공된다. 10만 원 기부 시 전액 세액공제와 추가로 3만 원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