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15 (월)
서부경남 바이오헬스산업 성장 추진
서부경남 바이오헬스산업 성장 추진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01.03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 협약
브레인헬스랩ㆍ남해마늘연구소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 등이 기술이전 및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 등이 기술이전 및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재)남해마늘연구소, ㈜브레인헬스랩은 서부경남 지역 바이오헬스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3일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 산학협력단 기술비즈니스센터 회의실에서 기술이전 및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브레인헬스랩은 진주강소연구개발특구에 설립된 경상국립대 기술지주 주식회사의 조인트벤처형 자회사로서 기술이전으로 성장을 극대화하고 있다. 주요 사업 분야는 소재 추출 및 제형 개발 관련 기술도입을 통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기능성ㆍ친환경ㆍ바이오 소재를 발굴하고, 그린이미징(녹색, 천연, 친환경을 포괄하는 이미지)을 이용해 다양한 천연유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유통하는 것이다.

㈜브레인헬스랩은 뇌 건강 지향 일반식품, 스트레스 및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개별 인정형 원료 개발 등을 위해 경상국립대 의과대학 김현준 교수가 개발한 기술과 (재)남해마늘연구소의 시금치 소재를 활용하는 기술이전 협약을 지난해 11월 7일 체결했다.

이번 기술이전은, 경상국립대의 기술사업화 플랫폼인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지원(BRIDGE+) 사업`과 `대학기술경영촉진(TMC) 사업`을 기반으로 기술개발을 시작해 2022년 선정된 `공공연구성과 가치창출 기술키움 사업`인 티로신 펩타이드 기술 키움 연구단의 결정적 지원으로 성사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