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56 (월)
"시민 안심하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 최선"
"시민 안심하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 최선"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2.12.15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촉장 수여ㆍ역할 등 안내
수질관리 자문내용 등 토의
밀양시 관계자가 지난 14일 2022년 하반기 밀양시 수돗물평가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밀양시 관계자가 지난 14일 2022년 하반기 밀양시 수돗물평가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밀양시는 지난 14일 밀양시청 브리핑룸에서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2022년 하반기 밀양시 수돗물평가위원회를 했다.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수질 전문가, 시의원, 수돗물 소비자 등 10인으로 구성돼 수돗물 수질관리, 수도시설 운영 및 수도사업 전반에 관한 자문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2년 임기를 시작하는 위원회로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 및 부위원장 선출, 수돗물평가위원회의 기능 및 역할에 대한 안내로 시작했다.

이어 2022년 하반기 수질검사 결과 공표, 연도별 상ㆍ하수도 요금 현실화 추진현황, 원격검침시스템 보급 확대 사업, 상수도 현대화사업, 정수장 위생관리 개선사업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으며, 읍ㆍ면 지역 상수도시설 확충사업과 유수율 증가를 위한 노후관 정비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더불어 수돗물 수질 향상과 수질관리에 대한 의견 및 자문내용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롭게 선출된 홍성철 위원장(부산대학교 교수)은 "수질검사 결과를 시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수돗물 공급과정의 관리를 더욱 강화해 시민들이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밀양시 신상철 상수도과장은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 반영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