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04 (월)
"영남권 허브도시 완성은 우리 손 안에"
"영남권 허브도시 완성은 우리 손 안에"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2.12.12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1ㆍ2년차 공무원 대상 교육
전문성 갖춘 창의적 공무원상 강조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9일 MZ세대 공무원들과 소통하며 공직생활에 대한 본인의 경험담을 이야기하고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9일 MZ세대 공무원들과 소통하며 공직생활에 대한 본인의 경험담을 이야기하고 있다.

밀양시는 1∼2년 차 공무원 81명을 대상으로 경주 소노벨 리조트에서 혁신 인재 양성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양일간에 걸쳐 직원들의 과감한 도전과 혁신 마인드 함양을 위한 △공직생활 비전 선언문 작성 △경주 문화 탐방 △캐릭토이 제작 △인형극 학습 등 다양한 창의활동으로 구성돼 시정 주요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할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박일호 시장은 MZ세대 공무원들과의 진심 어린 소통을 위해 지난 9일 교육 장소를 찾아 공직생활에 대한 본인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인 공무원상`을 강조하는 특강을 했다.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은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대한 고충도 나누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면서 "수직적 조직문화 속에서 답답한 마음을 해소할 좋은 기회가 됐으며, 전문성을 가진 공무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시를 선택해준 공무원들의 조직 적응력을 돕기 위해 지속해서 직원 교육을 시행할 것이며, MZ세대 공무원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시정 각 분야에 혁신과 활력을 불어넣어 행복한 미래, 영남권 허브 도시 밀양을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