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ㆍ사랑과 버무린 김치, 이웃과 나눠요"
"정성ㆍ사랑과 버무린 김치, 이웃과 나눠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2.12.05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읍 새마을 단체 `김장 나눔`
1500포기 250상자 취약계층 전달
하동읍 새마을부녀회ㆍ지도자ㆍ문고회가 하동읍 새마을 창고에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하동읍 새마을부녀회ㆍ지도자ㆍ문고회가 하동읍 새마을 창고에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하동읍 새마을부녀회ㆍ지도자ㆍ문고회(회장 장영숙ㆍ허무영ㆍ김헌석)는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2일까지 3일간 하동읍 새마을 창고에서 2022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고 5일 밝혔다.

올해 하동읍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하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황상주) 회원들이 직접 파종에서 수확까지 정성들여 기른 배추 1000포기와 문도마을 김성길 이장이 직접 재배한 배추 500포기를 기부받았다.

이날 김장 행사에는 새마을단체 회원 60여 명이 참여해 절임ㆍ세척ㆍ양념 등을 정성 가득한 손길로 준비해 의미 있는 봉사의 시간이 됐으며, 김장김치는 하동읍 지역의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 등에 250상자가 전달돼 따뜻한 정을 나눴다.

행사를 주관한 장영숙 회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힘든 겨울을 보내는 소외계층에게 따뜻하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영록 읍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할 수 있게 노력해 준 새마을 단체에 감사드리며, 김장김치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데 작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