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51 (일)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열어 취업 도와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열어 취업 도와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10.31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300명 32개 기업 참여
AI 모의면접 체험 등 인기

김해시는 지난 27일 김해생명과학고 대강당에서 `2022 김해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특성화고 4개고(김해생명과학고, 한일여고, 김해건설고, 진영제일고)의 올해 졸업 예정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32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또 예비 취업 대상인 1~2학년 학생도 취업 정보를 얻기 위해 함께 했다.

㈜더가치플러스, 에스아이씨㈜, ㈜보원산업, ㈜더파티, 고려검사㈜ 등의 현장 면접 인원은 63명, 채용 결정 및 2차 면접 예정 대상자는 30여 명이다.

또 인생네컷, 면접 스타일링 컨설팅,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대 행사관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일자리키오스크를 활용해 AI 모의 면접 체험을 할 수 있는 AI 취업지원 부스는 MZ세대인 학생들에게 맞춤 구직 체험을 제공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 행사는 김해시,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해상공회의소, 김해고용안정선제대응지원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김해지사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오는 24일 개최 예정인 시민 대상 채용박람회까지 계속해서 채용을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이대형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지역 특성화고 졸업예정자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학교별 특성과 취업 시기를 반영한 박람회가 개최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