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51 (일)
함안군 `공유기반 재능나눔` 본격 운영
함안군 `공유기반 재능나눔` 본격 운영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2.10.2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북 중암지구 도시재생 일환
주민들 공유문화 향유 기대
함안군 `공유기반 재능나눔` 사업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함안군 `공유기반 재능나눔` 사업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함안군은 군북 중암지구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공유기반 재능나눔` 사업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공유기반 재능나눔` 프로그램은 총 10회로 진행하며, 지역주민이 갖고 있는 재능을 발굴ㆍ공유함으로써 지역 내 단절된 공동체 소통과 교류를 돕는다. 또한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통해 운영될 거점시설인 커뮤니티라운지 `살롱 드 꿈북`에서 주민들의 공유문화 향유를 위한 프로그램의 운영ㆍ관리에 필요한 선행적 지원 사업이다.

본 프로그램으로는 지난 6일 군북 이태준 기념관 1층 교육실에서 수강생과 관계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야생화를 직접 수집해 광목천을 활용한 `야생화 꽃물 들이기`와 오일파스텔을 사용해 감성을 그려내는 `오일파스텔 그리기`를 실시했다.

지난 20일에는 군북 `우드공방`에서 `도마 만들기` 공방수업, 25일에는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아동요리 수업을 진행하는 등 군북의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주민들과 함께 문화 체험의 나눔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미술ㆍ문학ㆍ요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민을 상대로 수업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도시재생 예비사업 거점시설 `살롱 드 꿈북` 준공에 맞춰 재능 나눔 프로그램 시범 운영을 통해 나온 결과물을 `어울림마당` 개최 시 전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 거점시설 운영ㆍ관리 방안으로 `공유기반 재능나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재능을 발굴해 세대 간 소통과 공동체 공유 문화의 기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