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34 (월)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출시 연대 강화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출시 연대 강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10.24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 TOGETHER` 디자인 보고회
포장지ㆍ쇼핑백 등 마케팅
"판로지원 등 활성화 노력"
지난 21일 `김해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린 `G TOGETHER` 디자인 개발 최종 보고회 참가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1일 `김해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린 `G TOGETHER` 디자인 개발 최종 보고회 참가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연대를 강화하고 가치를 공유하는 공동브랜드가 도내 최초로 출시한다.

김해시는 지난 21일 `김해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G TOGETHER` 디자인 개발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G TOGERHER`의 G는 Gimhae, Gaya, Good 등을 나타내며 문장형으로는 `Go together`로 `함께 가다`,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함께 연대하고 발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난 5월부터 김해시와 인제대 산학협력단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심층 면담, 기업대상 공동브랜드 설명회 개최, 전문가, 기업, 시민 의견 수렴 등을 거쳐 공동브랜드 이름을 짓고 디자인을 최종 선정했다.

자문회의에 참가한 전문가들은 로고의 기본색채 그린은 친환경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색채로, 참신성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어우러져 한층 젊어진 김해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에 개발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는 포장지, 택배상자, 쇼핑백, 친환경비닐봉투, 텀블러 등 다양한 굿즈로 만들어져 공동 마케팅에 활용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공동브랜드는 다음 달 5~6일 양일간 장유 롯데아울렛에서 열리는 김해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체험ㆍ판매 행사에서 영수증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에게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대형 김해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공동브랜드는 단순 디자인 개발을 넘어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간 가치를 공유하고 연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기업 생산제품에 대한 마케팅과 판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