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7:40 (월)
부산 `대학생 창업동아리 실전 사업화` 교육
부산 `대학생 창업동아리 실전 사업화` 교육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09.05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5일부터 지역대학 6곳과 함께 `2022년 대학생 창업동아리 실전 사업화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6개 대학 창업동아리를 중심으로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4개월간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IR피칭 역량강화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구성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9월부터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하기, 시제품 만들기, 시제품 시장검증 등 비즈니스 모델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보유 아이템의 시장성과 사업성을 고도화한다.

이후, 2개월 간 교육한 창업동아리 중 대학별 우수 2~3개 팀을 선발해 11월 한 달간 부산지역 선배 창업가 등에게 엑셀러레이팅을 받고 IR피칭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오는 12월에 데모데이를 진행해 우수 팀에게 상장수여 및 부산시 창업지원사업 지원 시, 가산점을 줄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부산시 14개 대학 LINC사업단으로 사업을 확대해 창업하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한 예비 창업가를 본격 육성할 것이다.

박진석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가진 부산의 대학생들이 본인들의 꿈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예비창업자 단계에서 시행착오 없는 실무 위주 사업화 교육은 향후 부산이 아시아 창업 중심도시가 될 수 있는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