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7:59 (월)
`방산 메카 창원` 호주서 K-방산 알리다
`방산 메카 창원` 호주서 K-방산 알리다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4.03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허성무 창원시장이 풀만 멜버른 온더파크에서 `K-방산 홍보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일 허성무 창원시장이 풀만 멜버른 온더파크에서 `K-방산 홍보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8년 이후 질롱시와 협력 논의

방위항공산업 등 윈윈방안 모색

창원시는 지난 1일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한 창원시 방문단이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ANCA社를 방문해 호주 현지 방산기업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어 풀만 멜버른 온더파크 호텔 대연회장에서 열린 `K-방산 홍보 간담회`에 참석해 창원을 호주에 널리 알리고 호주의 대표 도시들과 방산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민홍철 국회 국방위원장,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해 한화디펜스, 현대로템 등 대한민국 대표 방산기업과 호주 현지기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홍철 국방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허성무 창원시장의 축사, 방위사업청의 정책 발표, 한화디펜스, 현대로템의 발표, 만찬 및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2018년 이후 호주와 산업협력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이후 호주질롱시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논의하다, 한-호주 수교 60년을 맞은 지난해 9월 `제5차 한ㆍ호주 외교 국방(2+2) 장관회의` 이후 교류를 본격화했다. 지난해 10월 주한 호주대사관과 `한-호주 항공우주산업 협력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해 방위 항공산업 및 수소 등 미래 에너지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통한 윈윈(win-win) 방안을 모색했다.

지난달 중순에는 한화디펜스와 함께 `Industry Day` 행사를 개최해 한화디펜스의 호주 협력사들과 국내 협력사 간의 산업협력을 도모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달 31일 호주 질롱시와 우호협약 체결을 통해 방산, 수소 등 산업 전 분야에서 관련 기업 간의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난해 9월 개최된 제5차 한ㆍ호주 외교 국방(2+2) 장관회의`를 개최 시에 약속한 양국 간 파트너십 구축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수소 등 저탄소 기술 분야, 우주 분야, 방위산업기반 강화 및 국방 과학 기술 분야 협력 강화 다짐에 창원시는 적극 부응하고 구체화키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창원을 호주에 널리 알리고, 호주의 대표 도시들과 지속발전 가능한 미래를 함께 할 운명 공동 도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참가하신 기업들도 오늘 행사를 통해 양국 기업들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호주로 뻗어나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