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54 (월)
거창 자산형성지원사업 읍면 순회교육
거창 자산형성지원사업 읍면 순회교육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2.03.29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목돈마련ㆍ자립 지원...개편 통장사업 안내ㆍ계좌 설명
거창군 2022년 자산형성지원사업 읍면 순회 교육 시행 모습.
거창군 2022년 자산형성지원사업 읍면 순회 교육 시행 모습.

거창군은 이번 달 28일부터 31일까지 읍면 복지담당자를 대상으로 일하는 저소득층의 목돈마련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 읍면동 순회교육을 시행한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및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월 10만 원 이상(최대 50만 원까지) 본인 저축 시 정부지원금과 각 대상자에 따른 추가 지원금을 지원해 3년 만기 시 목돈을 마련하게 해주는 통장사업이다.

이번 순회교육은 개편된 통장사업을 안내하고 대상자 홍보 방법에 대해 서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청년내일저축계좌(차상위 초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사업이란 일하는 청년(만 19∼34세 이하)이 월 10만 원 이상 저축 시 월 10만 원 정부지원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기준중위소득 50% 초과∼100% 이하로 가입 가능 대상자가 확대돼 청년들에게 목돈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어려운 시기에 보다 많은 분들이 자산형성지원사업을 통해 자립의 꿈을 키우고, 특히 청년들이 목돈 마련을 통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해 더 세심한 지원과 시책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