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01 (월)
"행정ㆍ교육 협력 통해 지역 맞춤 교육 발굴"
"행정ㆍ교육 협력 통해 지역 맞춤 교육 발굴"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2.02.09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교육기관과 간담회...군 자체 수입 증가 지원 늘듯
지난 8일 함양군청에서 2022년도 학교교육경비 예산 설명 및 현업사업 추진방안 마련 간담회가 열렸다.
지난 8일 함양군청에서 2022년도 학교교육경비 예산 설명 및 현업사업 추진방안 마련 간담회가 열렸다.

 함양군은 지난 8일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함양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지원청을 비롯한 교육기관과 교육예산 및 협업사업 추진 방안 등에 대한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함양군에서는 서춘수 군수를 비롯해 강승제 부군수, 이현규 행정국장 등이 참석했고, 교육기관에서는 함양교육지원청 최경호 교육장을 비롯해 정섭균 함양고등학교장, 김상용 안의고등학교장 등이 참석해 함양의 각급 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필요로 하고 미래 교육에 발맞춰 가는 함양군이 되기 위해 필요한 여러 교육 현안을 제시하고 의견을 나눴다.

 함양군은 그동안 열악한 자체 수입으로 교육기관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이 불가능했으나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군 자체 교육지원사업으로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비 지원, 서민자녀 맞춤형 교육지원사업, 해외어학연수 지원 등 지속적으로 교육 예산을 지원해 왔으며, (사)함양군장학회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그동안 법적 규제에 가로막혀 추진하지 못했던 부분이 군 자체 수입이 대폭 증가해 일정 부분 해소됨에 따라 앞으로 행정 교육 간 적극적인 협업 관계을 통한 지역맞춤 교육사업 발굴로 함양군이 미래교육도시로 나아가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간담회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적 세부 논의를 거쳐 함양 학생들을 위한 교육지원사업의 세부 추진 계획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행정과 교육이 서로 한마음 한뜻으로 함양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