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56 (일)
산청 약초 온라인 통해 쉽게 경험하세요
산청 약초 온라인 통해 쉽게 경험하세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1.06.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청정 약초를 널리 알리고자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청정 약초를 널리 알리고자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산양삼 담금주 키트 홍보 위해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진행

지리산 자락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산청 약초를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경험할 행사가 열린다.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청정 약초를 널리 알리고자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올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열고자 마련한 비대면 홍보 방법이다. 이 달에 진행하는 펀딩 행사는 `산양삼 담금주 키트`다.

20년 간 산양삼 연구ㆍ재배 기법 등을 바탕으로 해발 770m 고지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산양삼을 가정에서 쉽게 술로 담구거나 선물할 담금주 키트로 개발했다.

크라우드 펀딩은 기존 제품과 다른 새로운 제품을 개발, 소비자 선투자 방식의 구매 예약을 받은 뒤 사전 설정된 목표액에 도달하면 실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기성 제품과 다른 독특한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젊은 층의 관심이 높다.

한편, 축제위는 지난해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온라인 축제로 전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데 성공했다. 또, 기존 오프라인에 국한된 축제 영역을 온ㆍ오프라인 모두로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 직영 온라인몰인 `산엔청쇼핑몰` 운영 기법을 바탕으로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약초 활용 제품과 농특산물ㆍ제품을 홍보ㆍ판매해 소비자와 지역 농업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임종식 축제위원장은 "지역 약초농가들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고자 온라인을 통한 사전 축제 홍보방법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콘텐츠를 개발ㆍ운영해 성공적인 축제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