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20 (월)
요즘 대세는 동안 미모, 중년층에게 화제인 '이마거상술'… "수술 전 알아둬야 할 사항은?"
요즘 대세는 동안 미모, 중년층에게 화제인 '이마거상술'… "수술 전 알아둬야 할 사항은?"
  • 전유진
  • 승인 2018.07.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래 전부터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는 경쟁력이 되고는 했다. 초고령 사회로 돌아선 만큼 조금 더 젊고 어려 보이는 외모가 깔끔하고 좋은 이미지를 주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꾸준한 홈케어로 관리를 시도하지만 실제 이마나 눈가의 주름이 깊어지고 눈꺼풀이 처진 경우에는 단순 홈케어로는 효과를 보기가 쉽지 않다. 특히 이 문제는 미적인 부분뿐 아니라 시력저하 등의 기능 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강남 뷰티성형외과 김대희 원장은 "위와 같은 사례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경우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며 "이마거상술이란 마와 눈썹, 눈꺼풀 부위에서 나타나는 피부 처짐과 주름을 해결하는 성형외과적 리프팅 시술로, 이마와 미간 주름을 펴주고 눈썹, 눈꺼풀 처짐을 교정해 상안검 성형 없이도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로 되돌려준다"고 설명했다.

김대희 원장은 "기존 이마거상술은 봉합 방식으로 진행되어 통증과 흉터가 많았지만,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은 작은 절개창으로도 이마거상술에 필요한 모든 조작이 가능하고 회복기간이 빨라 심리적 부담감을 덜 수 있다"고 전했다.

만약 이마주름과 팔자주름, 처진 눈꼬리, 안면거상술 후 처진 피부 개선을 원하는 이들은 롱 브이 리프팅도 고려해볼 수 있다. 롱 브이 리프팅은 이영근 원장의 실리프팅 연구로 강남 뷰티성형외과의 특수실을 이용해 진행하고 있다. 기존의 수술적 리프팅보다는 흉터가 거의 없고, 30분 내외로 시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강남 뷰티성형외과 김대희 원장은 "사람에 따라 주름, 겪고 있는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에 따라 시술이 시행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을 초래하며, 대인기피증까지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사후관리가 꼼꼼하고 제대로 장비를 갖춘 병원에서 받는 것이 좋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연예인 서수남 씨는 강남 뷰티성형외과에서 상안검 재수술, 하안검 수술, 눈밑지방이식, 이마거상술(엔도타인)을 받은 후 동안 외모를 뽐내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시술 후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통증, 붓기, 멍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